시모노세키 배편 노선 총정리 (+비용, 예약)

시모노세키는 배로 이동할 만큼 가까우면서 괜찮은 여행지 입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시모노세키 크루즈 여행을 즐기고 있는데요 시모노세키까지 가는 배편 노선 비용 그리고 예약 방법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시모노세키 배편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시모노세키 배편 여객선

부산에서 시모노세키로 가는 배편은 부관훼리의 성희호라는 대형여객선으로 총톤수 16,875톤, 승객 정원 562명의 대형 카페리 여객선입니다.

부산과 시모노세키 하관 225km의 거리를 잇는 배편인데, 코로나 19로 운항을 중단했다가 최근 2022년 12월 16일 자로 운항이 재개되었고, 후쿠오카, 오사카 등지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과 함께 시모노세키로 가는 여행객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모노세키까지 가는 배편 터미널은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출발을 합니다.

시모노세키 배편요금

부산에서 시모노세키로 가는 배편은 부산항에서 21시에 출발하여 다음날 오전8시에 시모노세키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약 11시간이 소요됩니다.

참고로 시모노세키에서 출발하여 부산으로 돌아오는 배편은 19시 45분에 출발하여 다음날 오전 7시 45분에 도착하는 일정입니다. 돌아오는 배편은 부산에서 출발할 때 탔던 성희호가 아닌 하마유호를 타고 입국하게 됩니다.

부산에서 시모노세키까지 가는 배편인 성희호의 객실 요금은 위와 같습니다. 2등실, 1등실, 디럭스, 스위트로 등급이 구분되어 있고 왕복 요금으로 예매를 할 시 좀 더 저렴합니다.

참고로 위 요금표는 1인 기준 요금표입니다. 상기 요금은 터미널이용료와 유류할증료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부산 시모노세키 배편은 수하물의 경우 1개 중량 40kg이하, 가로, 세로, 높이 세변 합이 200cm 이내의 물품에 대해 8,000원의 요금을 받고 5kg을 초과할 때마다 2,000원이 추가됩니다.

선내 반입이 가능한 휴대품은 30kg 미만이어야 하며, 자전거의 경우 별도의 운임을 추가해야 합니다.

시모노세키 배편 예약 바로가기

부산에서 시모노세키로 가는 성희호 예약은 현재 전화(051-464-2700)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보통 출발 2개월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성수기나 연휴기간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미리 일정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운항이 안정화되면 위 화면처럼 홈페이지로도 예약이 가능할 텐데, 홈페이지에서 출발날짜와 도착날짜, 승선인원을 정한 후 예매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예약 시에는 성명, 국적, 성별, 생년월일, 여권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기재되어야 하며 예약 후에는 승선자정보변경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예약 시 유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