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도 가능한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 안내

아직 소득이 없는 청년이나 무직자분들이 급전이 필요해도 기존 금융권의 대출 이용이 어렵기 마련입니다.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 청년들을 위한 ‘햇살론 유스’라는 상품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무직자 청년도 가능하며 신용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햇살론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은 소득이 없는 청년이나 대학(원) 생, 사회 초년생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현재 공부 중이나 취업 중에 생계자금이 부족한 청년 여러분 끝까지 필독하시길 권장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이란?

대학생·청년 등의 자금 문제를 해소하여 학업,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전용 서민금융상품 입니다.

학자금 대출과 더불어 두 번째로 인기가 많은 정부의 청년 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로 일반 햇살 론 대출과 달리 대학생, 사회초년생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자격조건은 ‘나이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자’로 현재 ‘취업준비생 또는 사회초년생’은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본인 소유의 재산이 과다하면 보증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기대출 및 학자금 대출이 있어도 자격조건에 해당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및 한도는?

대출하는 대상에 따라 대출금리가 달라집니다.

취업 준비생 : 대출금리 3.5% + 보증료율 0.5% = 금리 4.0%
사회 초년생 : 대출금리 3.5% + 보증료율 1% = 금리 4.5%
사회적배려대상자 : 대출금리 3.5% + 보증료율 0.1% = 금리 3.6%

동일인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 원입니다.

일반생활자금 : 1회 3백만 원, 연 6백만 원
특정용도자금 : 1회 9백만 원, 연 9백만 원
특정용도자금에는 학업·취업준비자금, 의료비, 주거비 등이 포함됩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 바로가기

기존에는 대면심사로 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심사를 받아야 했지만, 현재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이 진행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대출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진행됩니다. 

1. 하단의 사진을 클릭해서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다운로드 > 실행 > 회원가입

2. 메인화면 햇살론 유스 아이콘을 클릭 > 자격조회를 클릭 > 자격요건 확인 및 보증신청 > 금융교육 이수

3. 보증심사 진행 > 보증심사가 완료되면 대출 실행은 전북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에서 진행할 수 있고 각 은행별 우대 서비스가 다르니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